본문 바로가기
끄적이기

글또 6기 시작하며

by 고공이 2021. 8. 1.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글을 쓰는데 그 오랜만이 글또 6기 다짐글 포스팅이라니 저에게도 이런 일이 일어나네요.

아는 지인분을 통해 처음 글또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그 분이 쓰시는 블로그를 보면서 참 글을 잘쓰신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글또를 시작하게 되면 저도 글을 조금이라도 잘 쓸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운이 좋게도 글또 6기에 합격을 하게 되었고, 지금부터 6개월동안 6기를 활동하게 되다니 정말 감회가 새로운 것 같습니다. 

 


글또 6기를 알차게 보내기 위해

글또 6기를 어떻게 하면 알차게 마무리할 수 있을지 고민하던 중 저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1. SQL 사용능력 갖추기

: 제 블로그 조금이라도 둘러보셨다면 저는 현재 코드잇 수강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교육을 받았지만, 제가 기억력이 좋지 않아 공부한 내용을 자꾸 까먹더라고요. 그래서,, 기초부터 다시 잡아보자!라는 마음을 가지고 큰 맘먹고 코드잇을 결제했습니다. 그러나 역시,,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라고 하죠,, 코드잇 멤버십이 22년 1월에 끝나는데 아직 들어야 하는 강의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저는 코드잇에서 제공하는 SQL 강의를 완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간은 5주로 SQL로 하는 데이터분석, SQL로 하는 데이터관리, 데이터베이스 모델링인 3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공부해볼 계획입니다!

SQL 공부 계획표

2. 데이터 분석 시각화 공부하기

: 제가 아직 취준생을 티를 벗은지 얼마 안되었습니다. 운이 좋게도 제가 희망하는 데이터분석 직무에 취업에 성공했는데요, 막상 일을 배우려고 하니 제가 어떻게 합격을 한건지,, 많이 부족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중에서도 시각화 부분을 좀더 공부해려고 교재를 샀습니다. 교재 선택 기준은 실무에 집중한 게 없지 않아 있습니다. 실무에서는 어떤 방법이 주로 쓰일까 이러한 생각을 위주로 골랐습니다. 얼릉 SQL 공부 끝내고 시각화 공부도 시작하고 싶습니다.

시각화 공부 계획표

 


직접 찍은 사진

그리고 요즘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 어떤 플랫폼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손에 익는 이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깃허브도 관심이 있으니 제가 어떤 선택을 할지 지켜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디 제가 글또 6기를 잘 마무리할 수 있게 이 글을 다시금 읽어보면서 열심히 동기부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에서 만나요~

'끄적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QL 데이터 분석 캠프 실전반 후기  (0) 2023.03.08
글또 7기를 마치며  (0) 2022.10.23
글또 7기를 시작하며  (0) 2022.05.13
글또 6기를 마치며  (0) 2022.01.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