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이기

글또 7기를 시작하며

by 고공이 2022. 5. 13.

 

 

요즘 제가 느끼는 것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공부를 하면 꼭 기록으로 남겨야겠다. 그리고 나는 가끔 통제가 필요한 사람이다. 

 

네. 글또 7기가 돌아왔습니다아 ;) 

 

공부하다가 가끔 글을 올리고 있긴 한데 금방 나태해지더군요. 그래서 글또를 또 신청해버렸지 뭐에요. 분명 6기 활동 끝에는 7기를 무조건 해야 겠다고 생각했다면 거짓말이였을겁니다. 하지만 전 돌아와 버리고 말았습니다. 저의 성장을 위해.. 기쁘네요.


그럼 이번 글또, 알차게 보내보겠습니다.

 

 

1. 데이터 분석 많이 해보기

 

최근 업무를 하다가 느낀 점은 데이터 분석은 감이 중요하다라는 것입니다. 이런 데이터는 이런 분석이 가능할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을 가지고 진행하다가 얻어 걸리면 다행인거고 아니면 얼른 다른 길을 파야 하죠. 그래서 그 분야의 도메인이 중요하다고 다들 말하는 것 같습니다. 도메인이 충분하면 어떤 분석을 해야 할지 어떤 이슈가 있어서 이런 분석을 해야 겠다라는 게 좀더 쉽게 보일 겁니다. 하지만 전 아직 새내기 분석가죠. 도메인에 아직 익숙지 않습니다. 

 

 

그래서 데이터 분석 실무 with 파이썬을 통해 여러가지 데이터 분석을 끝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사이트를 얻어가는 게 저의 이번 글또 목표입니다. 1년 전에 샀는데 아직도 한 장도 안펴본 전 아주 대단한 사람입니다. 제가 이번에 프로젝트에 들어가게 되면서 설계부터 차근차근 하고 있는데 지금 바로 때가 온 것 같아요. 이 책을 얼른 읽어야 하겠다는 때요. 아래의 계획을 토대로 제대로 배워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글은 예제 위주로 실습한 것을 정리해서 올릴 것 같습니다. 바쁘겠네요!

 

 

 

2. 스터디

 

저는 지인들과 함께 시즌4까지 스터디를 달리고 있습니다. 많이 배우고 있긴 한데 인풋에 비해 아웃풋이 상당히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다양한 분야에서 데이터 관련 쪽 몸을 담구고 있는 분들이시라 이 부분에서도 인사이트를 많이 얻고 있고 또 더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조금 산출물을 남겨볼까 합니다. 글로요! 그리고 스터디뿐만아니라 제가 개인적으로 따로 궁금한 부분을 찾아서 그 부분에서도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면 인프런, 패스트캠프 등 강의 쪽일 것 같아요.

 

 

 

3. 2달에 1글 정리

 

 

저는 노션을 통해 독서노트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가볍게 시작했는데 점점 욕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독서 노트를 차근차근 글로 정리하고자 합니다. 물론 책을 많이 읽는 게 본질적인 목표입니다. 2달에 1번은 관련 감상평 정도로 정리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북또 채널에 책을 많이 추천해주시더라고요. 추천해주시는 책은 꼭 1권은 읽겠습니다. 분야는 가리지 않을 겁니다. 지금 읽고 싶은 책만 늘어나고 아직 클리어를 하지 못해서 이번 목표를 통해 습관이 될 수 있도록 책과 친해져 보겠습니다. 저의 독서런을 응원해주세요!

 

 


시작이 반이다

 

간단하게 저의 이번 글또 활동 계획을 적어 봤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바쁠 것 같습니다. 막연하게 생각만 할 때는 할 수 있을 것 같았는데 글로 스케줄을 짜다보니까 할 일이 되게 많네요. 저의 6개월 후 모습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이것도 달리다보면 엎어질 수 있습니다. 왜냐면 찍먹이 제 체질이거든요. 하지만 그럴 때마다 글또를 통해서 반성하고 계속 찍먹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번 찍먹하다 보면 언젠간 다 먹게 되지 않을까요.

 

 

 

힘들겠지만 이번 기수도 화이팅입니다!

 

 

'끄적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QL 데이터 분석 캠프 실전반 후기  (0) 2023.03.08
글또 7기를 마치며  (0) 2022.10.23
글또 6기를 마치며  (0) 2022.01.01
글또 6기 시작하며  (0) 2021.08.01

댓글